대전문화재단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문화예술의 향유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모든 이가 차별 없이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든 경영 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위하여 임직원이 준수해야 할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을 선언하고 그 실천을 다짐한다.
-
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
우리는 고용에 있어 성별, 종교, 인종, 장애, 사회적 신분 등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며 다양성을 존중한다.
-
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
우리는 아동노동, 강제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노동기구(ILO)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
우리는 직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산업안전 및 보건을 증진한다.
-
우리는 기관이 운영하는 시설을 방문하는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환경을 제공하며,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
우리는 예술가 예술단체 등 다양한 고객을 지원함에 있어 차별 없이 공정하게 운영하며,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
우리는 사업실행에 있어서 이용자의 성별, 나이, 장애여부, 사회적 신분 등을이유로 문화향유 기회를 침해 받지 않도록 적극 노력한다.
-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한다.
대전문화재단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