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목록

대전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꽃보다 작가」 2기 참여자 모집

보도일자:
보도기관: 대전문화재단
등록일: 2019-08-20
정책홍보팀
조회: 552

세부내용

대전문화재단,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꽃보다 작가2기 참여자 모집

신중년(55~64) 대상으로 한 미디어 활용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만우)은 지역 내 55~ 64세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한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꽃보다 작가 아트 !?+-÷ 크리에이터 되기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중년 세대의 문화향유기회를 확대하고 여가생활을 다양화하기 위한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대전문화재단이 2년차 공모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지난 6 ~ 7월에는 1기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심화 프로그램꽃보다 작가 서로 물들어가다를 성황리에 마쳤다.


꽃보다 작가 아트 !?+-÷ 크리에이터 되기는 오는 9월부터 2기 신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탄탄한 커리큘럼 등 내용 구성을 위해 문학, 무용, 연극, 영화, 시각(미디어) 등 각 예술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119 문화예술기획단을 결성하였고, 이들이 매 차시 교육에 강사로서 참여할 예정이다.

 

‘!?+-÷’느끼고 질문하고 더하고 줄이고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중년 세대가 다양한 예술을 통해 스스로의 삶에 질문을 던지고, 생애전환기를 맞은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표현해 보며, 미디어를 활용하여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내 삶의 크리에이터로서 새로운 삶을 향한 신선한 도전의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2기 신규 프로그램은 신중년층 15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917() ~ 1030() 중 총 12회차 프로그램이 대전예술가의집과 해당 사업을 협력 운영 중인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지원 신청은 내달 92()까지 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공지사항 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문화예술교육팀 이메일(djarte2019@naver.com)이나 대전문화재단 사무실 내 방문·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www.dcaf.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 붙임 1-1. 대전문화재단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꽃보다 작가] 심화 프로그램 (1).JPG

    다운로드
  • 붙임 1-2. 대전문화재단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꽃보다 작가] 심화 프로그램 (2).JPG

    다운로드
  • 붙임 2. 2019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2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jpg

    다운로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