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목록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보도일자:
보도기관: 대전문화재단
등록일: 2020-01-20
정책홍보팀
조회: 573

세부내용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체결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이하 한광연, 회장 김윤기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이하 전지연, 회장 손경년 부천문화재단 대표이사)117() 오후 4,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는 오는 130() 공식 출범을 앞둔 연구 네트워크로, 지역문화 정책이슈 발굴 및 지표체계 개발, 지역문화재단 지식 공유 활성화가 주요 미션이며 한광연과 전지연이 공동으로 운영한다.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역문화 분권 및 자치 실현과 지역문화재단의 발전을 위해 연대와 협력을 도모할 것임을 밝혔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문화재단 발전을 위한 각종 문화정책 조사·연구·개발 지역문화정책연구소 연구위원 네트워크 구축 및 라운드테이블 공동운영 기타 지역문화 관련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 등이다.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김윤기 회장은문화분권과 문화자치는 광역과 기초문화재단 모두의 당면과제이자 목표, “특히 이번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 출범을 계기로, 지역의 문화정책 역량강화를 위해 함께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전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손경년 회장은 지역의 문화현장에 맞는 연구과제와 지표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이 있어왔다,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컨설팅, 연구기관의 지속적인 확장과 역할 증대가 필요한 시점에서 하나의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0() 오후 3,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이비스호텔 몽마르뜨홀에서 한광연과 전지연이 공동주최·주관하는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 출범포럼이 개최된다.

 

문화분권과 문화자치 실현을 위한 연구소의 비전과 역할을 주제로 한국지역문화정책연구소의 비전과 계획을 소개하고, 2020 지역문화 이슈와 정책방향, 문화통계·빅데이터 등 두 섹션으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 의: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기획운영팀(062-673-5008)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사무국(02-2055-1446)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