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목록

대전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포텐아트컴퍼니 문화예술단체상' 수상

보도일자:
보도기관: 대전문화재단
등록일: 2019-06-17
정책홍보팀
조회: 71

세부내용

대전문화재단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포텐아트컴퍼니 문화예술단체상 수상

 

대전문화재단(대표 박만우)이 운영하는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포텐아트컴퍼니(단장 최석열)가 지난 1312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인 문화예술단체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문화예술단체상은 지역문화발전 및 문화예술회관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기리기 위해, 국내 최대의 문화예술 페스티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에서 수여하고 있다.

 

포텐아트컴퍼니는 2014년 창단했으며 2015년 전국무용제에서 혜원지곡-화원에 피운꽃으로 대통령상최우수연기자상을 수상했다. 2017년부터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상주예술단체로 선정돼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단원지애-불세출의 화공’, ‘파계-금지된 사랑’, ‘가인-미얄할미이야기등 새로운 다양한 무용극들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역사적 과학적 가치로 세계에서 인정받는 천문도인 천상열차분야지도를 소재로, 새로운 장르인 과학무용극 ‘1467-별을그리다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전문가 초빙 특강, 교류공연지원, 역량강화 워크숍 및 간담회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단체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