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타기관소식
목록

마당극패 우금치 '何時何地'(하시하지) 공연 안내

구분: 공연
운영기관:
등록일: 2022-05-23
정책홍보팀
조회: 393

세부내용


.


공연 소개

 

대한민국 마당극 대표 극단의 무료 공연! 관객과 배우가 함께 떠나는 100년 시간 여행.

 

시공간을 넘나드는 구성, 미디어 아트, 전통 악기의 선율과 제29회 전국 무용제에서 대상을 수상한 현대무용단 <메타댄스프로젝트>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공연을 선보입니다. 식민지 역사의 처절한 현장이었던 근현대사 전시관(옛 충남도청사)에 대전이 낳은 독립운동가 신채호가 나타납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던 그가 무덤에서 일어나 지금 시대를 목격한다면 어떤 심정일까요? 자유와 희망을 갈망하던 그날의 민중이 되는 공연 <하지하지>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단재 신채호의 일대기를 담은 <하시하지>2019년 초연 당시 일제 식민지 시대의 아픔을 고스란히 간직한 역사 건물 옛)충남도청사를 무대화 하여 관객들에게 독립운동의 정신을 더욱 강한 감동으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시민들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서의 가능성도 확인하였습니다.

 

제작진까지 총 6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공연은 현대무용단 <메타댄스프로젝트(대전 소재)> 무용수들과의 협업으로 예술성을 한층 더 끌어올렸습니다.

 

사단법인 마당극패 우금치는 전통 연희를 계승하여 시대에 맞게 재창조하는 대한민국 대표 마당극 극단으로 창작 작품 40여 편, 3,500여 회 전국순회공연을 하였습니다. 전국민족극한마당 최우수 작품상(5, 7), 3회 민족예술상, 33회 백상예술대상 연극부문 특별상, 2회 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대상, 2회 창작국악극 대상, 2018 예술경영 우수사례 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첨부파일

목록